경기 북부 양주 용암리 막국수 맛집 - 마니아 분들이 좋아할 만한 맛

2020. 8. 30. 19:25맛집 이야기

반응형

<용암리 막국수>

막국수 좋아하시는 분들 많을 것인데... 나 역시도 냉면보다 막국수파라 해도 좋을만큼 막국수를 즐겨 먹는다.

 

사실, 수도권에서 막국수 맛집들을 찾아 다니더라도 꽤나 아쉬움을 토로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는데 경기 북부, 양주시에 있는 용암리 막국수를 조심스레 추천해볼까 한다.

 

양주시에서도 몇 없는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으로, 인근 시/군에서 찾아와 먹는 맛집으로 유명하다.

<기본으로 나오는 메밀전. 메밀전 맛이야 뭐 보이는 그대로의 맛>
<들, 참기름 등의 원산지를 밝히는 표기, 그외 먹는 법에 대한 표기 등이 친절하다.>

<즐겁게 먹을 일만 남았다.>

용암리 막국수는 흔히들 알고 있는 비빔, 물 막국수 뿐만 아니라 간장 막국수, 참기름 막국수 등 막국수의 메밀 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굉장히 심플한 구성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. 또한 메밀온면도 판매한다.

 

메밀부침개는 기본 상차림으로 나오며 참기름, 들기름 등은 국내의 어디에서 짠 것을 쓴다고 자세히 적혀 있다. 작은 재료 하나하나까지 깊은 자신감이 느껴진다.

 

<수육 반, 11,000원>

함께 곁들일 수육도 판매한다. 수육 반이 11,000원으로 둘이서 나누어 곁들이기에 부족함 없다. 

 

동해안의 막국수집처럼 명태식해 등이 나오지는 않지만 무채무침과 백김치 모두 맛이 훌륭하다. 수육을 싸 먹기에 딱 좋은 맛으로 수육의 삶기, 고기의 질 또한 나무랄 데 없다.

 

<비빔막국수 9,000원>

<물막국수 9,000원>

막국수는 9,000원대로 여느 막국수집보다 가격이 쎈 편에 속하지만, 각종 재료등에 대한 믿을 수 있는 관리와 그 맛 자체만 본다면 수긍이 가는 가격이다.

 

경기 북부까지 일부러 찾아와서 먹지는 않더라도, 포천, 의정부, 양주, 동두천 등 경기 북부를 들를 일이 있다면 일부러라도 들러서 맛볼 가치가 있는 막국수 맛집이다.

 

반응형